제목환경오염이 심각하게 우려됩니다.
작성자chi9942조회수1날짜2018/03/29

강서구 화곡동 산199번지에 있는 낙원테니스장에서 2002년부터 운동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이곳 낙원테니스장은 30년전부터 인근지역 주민들의 체육시설로 현재5개클럽 동호인200여명과 레슨자 50여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니스장의 진입도로는 버스를 이용하는 인근 주민들과 산책을하는 등산객들이 오랫동안 통행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공익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던 테니스장과 진입도로를 소유자인 KC대학교는 임차인(유기열)의 비협조적인 계약갱신과 시설비등을 요구하는 소송을 이유로 테니스장을 폐쇄하려 하고 있습니다.

임차인이 계약갱신 요구에 불응하고 각종 소송과 민원을 제기하여 관계가 악화된것을 이유로 그러한 내용을 알지 못하는 주민들의 출입을 통제하는 것은 과도한 조치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테니스장 주변은 동식물의 생태계 유지를 위한 보존가치가 높은 “비오톱1등급” 지역으로 사고차량에서 발생되는 각종 오일류 누출 및 정비업체에서 나오는 정비복과 폐부품등 산업용폐기물을 투기하고 있어 환경오염이 매우 심각하게 우려되며, 경관지구로 지정되어 인근 주민과 등산객에게 쾌적환 환경속에 편안한 삶을 추구해야 하는데 끔찍한 사고차량들, 각종 폐기물과 부품들이 가득하여 행복추구권을 침해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작지만 강한 대학”을 비젼으로 제시하고 있는 KC대학교의 신념에 맞게  환경오염방지 및 지역주민과 학교개발의 목적이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전글2018년 제14기 환경강사양성교육생 모집합니다~
다음글[추천공모전] 2018 자연장지 조성사진 공모전(~6/22)